프로젝트/미니게임파티
2025. 5. 28.
두 번째 미니게임 블록 깨기 개발 일지 3
공 반사 로직 수정아이템 블록이 깨지면 아이템 떨어트리는 기능 구현폭탄, +, -, 안전망 아이템 기능 구현 공 반사 로직 수정기존의 공 반사 로직에서 제대로된 반사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어 로직을 조금 수정했다.공이 블록이나 벽에 반사 될 때 크게 두 가지 (수평, 수직) 경우로만 나누어서 처리해주었다.충돌 지점의 방향이 수직인 경우는 수평 반사, 충돌 지점의 방향이 수평인 경우는 수직 반사로 처리해주었다.충졸 지점의 방향은 상,하,좌,우 벡터와 내적을 계산하여 0.9 초과인 경우로 판단하였다.var normal = collision.contacts[0].normal;if (Vector2.Dot(normal, Vector2.down) > 0.9f || (Vector2.Dot(normal, V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