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 리소스 수정
무료 에셋을 다운 받아 미니맵, 나침반, 탈출 포인트의 3D 모델을 수정했다.
그리고 덩그러니 놓아져있는게 어색한거 같아서 제자리 회전하도록 코드를 추가했다.
지금 보니까 나침반은 세우는게 나을거 같군....
public class ItemRotator : MonoBehaviour
{
// Vector(0, 60, 0)으로 설정함
public Vector3 rotationSpeed;
void Update()
{
transform.Rotate(rotationSpeed * Time.deltaTime);
}
}
타이머 추가
미로를 탈출할 때까지의 시간을 재는 타이머를 추가했다.
타이머는 밀리초까지 보이도록 형식을 맞추었다.
키 오브젝트를 찾아서 탈출하면 UI가 나타나 탈출까지 걸린 시간을 보여준다.
private void Update()
{
if (isEnd)
{
return;
}
timer += Time.deltaTime;
int minutes = Mathf.FloorToInt(timer / 60f);
float seconds = timer % 60f;
MinuteText.text = $"{minutes:00}";
SecondText.text = $"{seconds:00.00}";
}
미니맵 아이콘 표시
아트 리소스를 변경하니 실제 미로를 비추는 미니맵에서는 인식이 잘 되지 않는 문제가 생겼다.
미니맵에 아이콘으로 표시될 수 있도록 수정했다.
- MiniMap Layer를 추가한다.
- MiniMap을 비출 카메라의 Culling Mask를 MiniMap Layer만 설정한다.
- 반대로 메인 카메라는 Culling Mask는 MiniMap Layer를 제외한 모든 Layer를 설정한다.
- MiniMap에 보일 Object들을 만든 후 MiniMapLayer로 설정한다.
그러면 손쉽게 미니맵에 아이콘으로 나타낼 수 있다.
지금은 단순히 원으로 해두었지만 어떤 아이템인지 더 명확히 알 수 있는 이미지로 바꿀 예정이다.
다음에는 디테일한 부분들을 다듬고 따라오는 적을 추가해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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