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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운 좋게 n년차 게임 개발자 세미나를 들어서 게임 개발 꿀 정보를 잔뜩 얻었다.
그 정보들을 티스토리 블로그 첫 포스팅 주제로 정했다!
구조는 Title, Lobby, InGame
- 주로 Title에서는 데이터 로드, Lobby는 인벤토리나 상점, InGame은 게임 플레이로 나뉨
- 게임 볼륨에 따라 InGame이 여러 개가 될 수도 있음
- 씬을 전환할 때 추가해놓고 Activate on/off를 사용
해상도 대응
- 앵커를 잘 맞추면 대부분 대응이 됨
- 그럼에도 대응이 안되면 비율 계산을 해줘서 캔버스 크기를 조절
- 애초에 이미지를 크게 사용해야 함
로컬 저장
- 보통은 보안 때문에 서버에 저장
- 그럼에도 로컬 저장을 한다면 PlayerPref을 사용
- object 같은 경우도 class로 저장할 수 있음
- ex) 옵션, 세팅, 하루 한 번 팝업
지양&지향 할 코드
- addComponent, find X
- foreach → for
- 중간에 return할 경우 try, catch 쓰기
팁
- Debug.Log는 커스텀해서 쓰기
- class화 많이 하기
- 런칭 경험은 최고👍
- namespace 중요
- 패턴은 싱글톤, 옵저버, 커맨드
간단하게만 적어두었고 나중에 하나씩 해보면서 내 것으로 만들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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