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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nity

게임 개발 꿀 정보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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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운 좋게 n년차 게임 개발자 세미나를 들어서 게임 개발 꿀 정보를 잔뜩 얻었다.

그 정보들을 티스토리 블로그 첫 포스팅 주제로 정했다!

 

구조는 Title, Lobby, InGame

 

  • 주로 Title에서는 데이터 로드, Lobby는 인벤토리나 상점, InGame은 게임 플레이로 나뉨
  • 게임 볼륨에 따라 InGame이 여러 개가 될 수도 있음
  • 씬을 전환할 때 추가해놓고 Activate on/off를 사용

해상도 대응

 

  • 앵커를 잘 맞추면 대부분 대응이 됨
  • 그럼에도 대응이 안되면 비율 계산을 해줘서 캔버스 크기를 조절
  • 애초에 이미지를 크게 사용해야 함

로컬 저장

 

  • 보통은 보안 때문에 서버에 저장
  • 그럼에도 로컬 저장을 한다면 PlayerPref을 사용
  • object 같은 경우도 class로 저장할 수 있음
  • ex) 옵션, 세팅, 하루 한 번 팝업

지양&지향 할 코드

 

  • addComponent, find X
  • foreach → for
  • 중간에 return할 경우 try, catch 쓰기

 

  • Debug.Log는 커스텀해서 쓰기
  • class화 많이 하기
  • 런칭 경험은 최고👍
  • namespace 중요
  • 패턴은 싱글톤, 옵저버, 커맨드

간단하게만 적어두었고 나중에 하나씩 해보면서 내 것으로 만들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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